[210121][투자아이디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 이상 변경 공시 기업들

 주식투자

 어제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 법인 15%) 이상 변경 공시를 낸 기업들은 매수를 고려할 만한 것들이 없었다.(https://buildingpipelines.blogspot.com/2021/01/210120-30-15.html)

오늘은 장 중에 변동공시를 내면서 회사일을 하면서 확인하느라 바빴다.


 삼일제약은 뭐하는 곳인지 몰라서 넘어가고...

 삼화페인트는 요즘 건설업황도 좋아지고, 자동차 산업 분위기도 좋고, 조선도 좋아진다니 좋아질 것 같지만, 변동요인이 해외 종속법인 실적개선이라 손이 안 갑니다. 사업보고서를 보니 해외 종속법인이 대략 9개나 되는데, 매출비중은 20%정도이다. 시설비용은 대동소이할 것 같고, 해외 자회사가 개발도상국에 위치해서 인건비는 낮을 것 같은데, 좀 더 디테일한 이유는 잘 모르겠다. 다만, 주가흐름은 페인트 관련주에서는 대장주로 보인다. 국내시장점유율이 2~3위로 과점적 시장이라서 싸게만 사면 좋을 것 같다.

 태경케미컬은 변동요인이 마음에 들어서 회사소개를 읽어보니 탄산가스사업, 드라이아이스 등을 하는데, 백신 콜드케인테마로 이미 3~4배 움직였다. 회사 재무재표도 괜찮고 사업자체도 망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1년동안 투자해서 묵혀둘 가격대는 아닌 것 같아서 패스~

 미래에셋벤처투자도 2가지 변동요인들 중에 첫번째는 회사의 성장과 BM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여서 좋은데, 두번째 요인은 현재 시점에 주식시장에 돈이 몰렸고 IPO를 열심히 땡기고 있어서 회사에 긍정적으로 보이는데, 21년도 꾸준할까?라는 생각이 든다ㅎ 한 번 gambling한다고 생각하고 작게 구매해볼까?

주식투자 선정조건은

  1.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경 공시
  2. 전환사채 없는 기업
  3. 믿을만한 경영진
  4. 미들캡과 스몰캡
  5.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구조적으로 좋아지는 실적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