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20][투자아이디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 이상 변동 공시 기업들

 

투자 아이디어

 어제부터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동 공시를 낸 기업들을 정리하고 있는데......(https://buildingpipelines.blogspot.com/2021/01/210119-30-15.html)

 변동공시를 내지 않은 한미반도체라든지, 에코프로비엠이라든지 등등 20년 잠정실적을 낸 기업들이 좋아보인다. 그러나 투자아이디어의 첫 번째 조건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 법인 15%)이상 변동공시를 낸 기업이기에, 다 제외해서 보고있다.

주식포트폴리오의 조건은 아래와 같다.

  1.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 법인 15%)이상 변동공시
  2. 전환사채 없음
  3. 믿을만한 경영진
  4. 미들캡과 스몰캡(대략 시총 1조원 이하 종목들)
변동공시
다홍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마이너스로 변동이 된 기업이다

 2021년 1월 20일 주식장이 마치고 와이즈버즈, 큐로, 디에이치피코리아가 변동공시를 KIND와 DART에 올렸는데, 와이즈버즈, 큐로와 디에이치피코리아의 변동사유는 개인적으로 확 땡기지거나 내 머릿속에 상상력을 자극하지 않는다.

 와이즈버즈와 큐로는 내 주식인생(약 4년밖에 안되는 주린이)에서 처음 들어보는 종목들이다. 19년도까지는 잘나가다가 20년도 COVID-19 pandemic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망가진 종목일수도 있다.

 디에이치피코리아는 점안제 생산 및 유통하는 업체로, 삼천당제약 자회사인 것으로 알고 있다. Per과 pbr 등 투자지표를 고려해보면, 제약주치고는 저평가여서 매수했던 적이 있다. 점안제 중심이여서 의미있는 수익을 만들지는 못하였다. 점안제 생산이라는 게 어떻게 보면 일반 제조업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 



추신) 어제부터 정리 및 필터링하면서 매수하는 중인데, 벌써부터 후회 중임. 그냥 어제 기아차나 현대위아 등 샀으면, 정말 기분 좋았을 듯ㅠㅠ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수익이 의미가 있으려면 어느정도 집중투자를 해야하는데, 분산될 종목 수가 아직은 알수없어서 씨를 논밭에 뿌려버리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