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 Traction System On 그리고 Check Auto Pollution System


 현재 약 2년 6개월째 QM3를 타고 있다. 첫번째 차이다보니 여러 가지 에러사항들이 겪었는데, 그 중 하나가 Traction system on 과 Check Auto pollution system이다. 간단히 말하면, 이 증상들은 자동차 배터리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다.

 옛날 자동차와 다르게 요즘 나오는 자동차들은 전후방 카메라, 자동차 센서, 블랙박스 등 전력을 잡아먹는 장치들이 많기에, 배터리가 빨리 방전된다. 시동을 켰는데, Traction system on이나 Auto pollution system 이라고 계기판에 뜨면, 자동차 배터리를 점검한 뒤, 교체해주어야 한다.

Traction system on이 되면, 자동차 변속기가 락킹이 되어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다. 내 경험상 출장 보험회사를 불러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 그리고 Auto pollution system은 배터리 전력이 약해서 부가적인 센서부터 하나씩 전력이 차단되는 경우이다. 이 때는 운행은 가능하지만, 근처 차량정비소에서 배터리를 검점받는 것이 좋다.

6개월마다 한 번씩 정기 점검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블랙박스, 하이패스 그리고 기타 자동차 전자장치가 많이 달린 자동차의 경우, 배터리가 언제 아웃이될지 모를 일이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