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25][투자아이디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경 공시

 


 오늘 퇴근하고 집에서 변경공시(변동공시)를 정리하니 많은 기업들이 발표를 하였다. 변경공시가 이렇게 많이 올라올 줄은 상상도 못했다.



테크윙, 모토닉, 신신제약, 케이에스피, 애니젠, 대한제강, 한국특수형강, 오리엔탈정공, 동양고속, 신라에스지, 팜스코, 영보화학, 피델릭스, 대한유화, 조이시티, 리노스, 서연탑메탈, 성문전자, AK홀딩스, 애경유화, LG이노텍, 플레이위드 라는 기업이 오늘 하루에 변경공시를 내놓은 기업인데, 사실 이 중에 3분의 1? 넉넉잡아 절반정도는 한 번도 검색해보지도 않은 기업들이다. 사실 대한유화와 LG이노텍, 테크윙, 애경정도 검색해봤다.

 너무 많아서 네이버 증권에 검색해서 빨간색 있으면 일단 아웃시켰다. 특히 영업이익과 순익에서 빨간색이고, 매출액이 역성장이면 더더욱~!

 이 투자 아이디어의 전제는 성장기업에 Buy and Hold로 성장의 열매를 같이 누리는 것이다.

그리고 투자 결정 조건은

  1.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 법인 15%)이상 변경공시 낸 기업
  2. 전환사채 없음
  3. 믿을만한 경영진
  4. 흑자경영와 꾸준한 실적
  5. 스몰캡과 미들캡(최소 시총 1조 이하; 특히 시총 8000억 이하 기업)
 LG이노텍은 좋은기업이지만, 라지캡이여서 투자 가능 조건에 들어오지 못한다. 1년동안 주가도 엄청 많이 올랐다. 
 AK홀딩스와 애경유화, 대한유화 등 화학주도 지금 좋아보이지만, 스프레드 산업이다보니 투자 타임과 투자 아이디어 맞지 않아서 bye~
 
 매수해서 묻어둘 성장기업을 찾는 것은 정말 '모래밭에서 바늘찾기'인 것 같다.

댓글 쓰기

0 댓글